캔디의블로그


중국 유학하면서 정말 거의 매일같이 들어갔던 어플이 있죠

중국 1위 쇼핑몰 어플 타오바오 였습니다.

정말 어마어마 했죠.

수많은 대륙의 실수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었고

휴대폰케이스한국돈 100원에서부터

강화유리 200원으로 구입하고 ㅋㅋ


각종 전자제품들을 매우 싼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서

정말 수많은 물건들을 질렀습니다.

매일 택배가 두세개씩 집에 왔죠 ㅋㅋ

택배찾는 기분이 너무나 좋았던...


배송비도 거의 다 무료...

그 큰 대륙에서 지원을 엄청해주는지 택배비도 대부분이 무료더라고요

중국(의 타오바오)짱!


하지만 만약 한국에서 그만큼의 물건들을 질렀다면

숨만쉬고 일만하며 살았어야 했었겠죠 ㅋㅋㅋ


한국의 충격적인 물가를 보고

타오바오를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정말 많이 들더라고요

그러다가!

타오바오 국내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배달대행지,즉 배대지를 이용한 방법으로 물건을 사는 방법인데.

이건 다음 포스팅에 작성을 해보도록할게요. 

타오바오는 배달비가 들어서... 무료배송을 좋아하는 저이기에..


그래서 선택한!


"    알리 익스프레스!   "

(ALI EXPRESS)


알리바바 코리아!


오늘은 알리 익스프레스 어플을 통해서 무료배송으로 집까지 물건을 주문해보려고합니다


알리바바 구매방법 완전정복!


알리바바 코리아라는 것도 있는데

같은건지는 몰라도 이게 훨씬 더 편할거에요


먼저!

휴대폰에 AliExpress 를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이 아이콘인데요.


저는 아이폰이니 앱스토어알리바바 구매방법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앱스토어에 알리바바나 AliExpress 검색하면 이렇게 아이콘어플 소개가 뜹니다.

얼마전 11.11에 거대한 행사를 한번 한적이 있어서 그때 관련 이미지가 어플소개로 되어있네요.

일단 바로 설치를 눌려서 알리바바실행시켜 주세요.



첫 화면입니다.

저는 이미 로그인이 되어 있어서 그대로 진행이 가능합니다만.

만약 아직 회원가입 하지 않으신 분들은 미리 가입을 해주시고 진행해주세요.


저는 구글 이메일을 통해서 가입했습니다.


저는 주로 휴대폰 악세사리 같은 물건들을 많이 사서 첫 화면에 그러한 물건들을 자동으로 보여주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물건을 찾아서 구매를 해야겠죠?

언어한국어로 설정하면 어설픈 번역이 되어 있는 한국어가 표시됩니다.


검색창을 누르시고 검색하실 내용입력합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사진으로 찾는 기능이 있는게 보이시나요?

사고싶은 물건이 있다. 또는 그 물건의 사진이 있다면

바로 카메라를 눌려서 물건을 찍고 그 물건을 검색할 수 있답니다.

중국에서 쇼핑할때 자주 이용했던 기능이죠 ㅋㅋ


저는 한번 케이스를 주문해 볼게요

검색창에 Iphone case 를 검색하면.

수많은 케이스들이 보일겁니다.


일단. 타오바오의 엄청나게 미친 가격을 생각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알리바바의 이 가격대면 한국의 쇼핑몰과는 비교가 되지 않게 싸단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괜찮은 케이스를 발견하셨다면 들어오셔서 

상품을 고르고 배송방법을 정한결제하시면 되는데요.


한국의 온라인 쇼핑몰과 비슷하죠?


무료 배송 저 부분을 누르면

상품의 크기에 대한 설명

배송 방법을 정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자기가 원하는 알리바바의 배송방법이 보이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는 거의 대부분 무료배송을 지원해요.

하지만 단점은 배송시간이 좀 걸린다는 점이죠,...


그래서 좀 더 빨리 수령하고 싶으신 분은 배송비를 추가해서

배송방식을 변경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그냥 무료배송으로 주문하고

열심히 살다보면 도착하겠지 하는 마음으로 알리바바를 사용합니다ㅎㅎ


그러고 이제 상품 선택 탭으로 들어가시면 

다양한 종류로 상품이 보이죠?

저는 케이스니까. 원하는 색상휴대폰 기종선택하고.

바로 주문을 눌렀습니다.

만약 여러개 즉 두개 이상 주문하고싶다면.

카트에 추가하시고

나중에 자신의 카트로 가서 일괄 결제하시면 된답니다.


자 이제 중요한 결제창으로 왔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배송 주소를 입력해야 겠죠.

만약 영어로 된 주소를 잘 모르시겠다면!

네이버에 영어 주소 검색하셔서

자신의 주소를 검색하시고 번역된 주소를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한국 현지 연락처. 꼭 기입하시고 그 다음


지불방법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알리바바여서 알리페이쯔뿌바오(支付宝)라고 중국의 결제시스템을 이용가능할거라 생각했는데.

아쉽게도 외국버전이라 지원을 안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아쉽지만 비자카드를 등록하고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자! 모두 등록 완료하셨다면 결제하십시오!


결제를 하셨다면 예상 도착일도 같이 뜰겁니다.


이제 내 물건이 잘 오고 있나 확인해야하겠죠?

하단의 4번째에 위치한 나의 계정을 클릭합니다.


나의 주문 탭에서 결제 대기중 주문, 배송 대기중 주문, 확인 대기중 주문이 뜰겁니다.

누르시고 들어가면 자기가 구입한 물건이 뜨는데요.


이 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tracking 을 눌러주면 배송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예상 배송 대기 시간이 보이나요?

저는 이 케이스를 12/11일날 주문했는데요.

지금 현재 발송 준비 완료 단계라네요.

빠르면 올해말,늦으면 내년에 제가 시킨 케이스를 받아볼 수 있겠군요.


편안하게 생각 않고 할일 하다보면 어느샌가 집 문을 두드릴겁니다 ㅋㅋ


여러분들도 이 알리바바! 알리 익스프레스!

매우 간편한 중국 직구 방법이었습니다.

정말 싼 가격에 좋은 직구 하시면 좋겠네요 ㅎ


구매방법 확실히 숙지하셔서

알찬 구매 하시길 바랄게요 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