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의블로그

안녕하세요! 캔디입니다~
얼마전에 주머니에 아이폰을 넣고 달리다가 그만... 휴대폰이 파손되어 버렸어요 ㅠㅠ

달리다보니 주머니가 허전해서 손을 넣어보니.. 폰은 없고.. 왔던길을 되돌아 올라가보니 휴대폰이 뒤집힌상태로 엎어져있더라고요.

혹시? 하면서 천천히 휴대폰을 들어올렸는데.. 역시나.. 휴대폰 강화유리가 깨져버렸습니다...

근데 아이폰 유리만 깨진게 아니라... 카메라 렌즈를 덮는 유리도 깨졌더라고요...

빛번짐이 너무심해서 카메라 사진을 찍는데 방해가 되고... 

아이폰8플러스로만 사진을 찍던 저에겐 정말 너무나 가슴아픈 일이었습니다.

그렇게 수리비가 얼마일지 찾아보았는데 카메라 렌즈 부서진건 그냥 공식서비스센터에서는 리퍼를 통한 교체를 해야한다고.
리퍼 가격이 60이 넘어서 감히 엄두도 못내겠더라고요.
그렇게 검색하다가 혼자 생각이 들었던게. 이거 그냥 내가 부품사서 수리못하나? 하고 검색을해보았는데.. 수리가 정말 쉽더라고요! 

 


저도 바로 할 수 있을것같아서 바로 아이폰 카메라렌즈 유리를 인터넷에서 주문했습니다!
5천원 정도 나왔던거같아요 택배포함


그렇게 해서 저의 아이폰8플러스 카메라렌즈 유리가 도착을 했습니다!
구성품은.. 무슨 P2p사이트 쿠폰이랑.. 카메라렌즈외부유리, 고정할수있는 테이프가 있습니다.


이렇게 단 2개의 부품으로 고칠 수 있다니.. 저는 카메라 자체를 교체해야하는줄 알았는데 정말 다행이더라고요
바로 수리를 해보겠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칼.(커터칼OK), 핀셋, 드라이기, 아이폰, 카메라렌즈교체유리 입니다!


여기 깨져있는 제 아이폰이 보이시나요?
먼저 이곳을 드라이기를 이용해 따뜻하게 데워줍니다.


그 다음 이렇게 칼로 유리부분을 살살 긁어내면서 제거합니다.
이때 유리조각들이 카메라 안으로 들어가는걸 조심하시면서 긁어내세요. (핀셋으로 빼면서 긁어내셔도 된답니다.)


이렇게 유리를 제거하면 테이프의 흔적들이 지저분하게 보일거에요. 이 역시 칼로 깔끔히 제거해줍니다.

이 정도면 괜찮겠죠?


자 이제 아이폰 8플러스의 카메라 렌즈를 붙여보겠습니다. 두개의 제품을 준비해주시고요.


먼저 오른쪽의 테이프를 카메라렌즈 구멍에 알맞게 붙여주세요. 그 다음 테이프의 윗부분을 제거해줍니다.


다 되었다면 아이폰의 카메라렌즈 유리제품을 위에다 맞추어서 올려주시고 꾹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아이폰8플러스 카메라렌즈 파손후 자가수리 완성입니다!


새로 고쳐진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에요~ 수리가 잘됐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