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의블로그

맛의 고향 전라남도!


제가사는 곳도 바다가 인접한 곳이라

각종 해산물을 맛 볼 기회가 많았습니다.

특히 저는 게장! 양념게장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집 앞 시장에서 늘 5천원 만원어치를 사다가

집에서 밥과 함께 먹는것을 매우 좋아했죠 ㅎㅎ


시장에서 맛보던 게장맛도 엄청 맛있게 느껴졌었는데

이번 여수여행을 통해서

내가 알던 맛은 뭐였나 싶을정도의

진정한 양념게장, 간장게장를 맛보았습니다.


전라남도 여수에 게장전문점!

명동게장에 가보았습니다!



명동게장 입구입니다!

매우 많은분들이 식사를 마친 후 나오고 계시네요.

워낙 유명한 곳이라 단체손님들도 계속 오시더라고요.



바로 저 광고판

이곳 여수 명동게장은 

양념게장, 간장게장

무★한★리★필

집 입니다!


처음에 이 사실을 알고 충격을 먹었었죠 ㅋㅋ

근방 식당은 한두번 리필이 다인데

이곳 여수맛집 명동게장은 그냥 양 신경쓰지않고

계속해서 맛있는 게장을 집어넣을 수 있다는 겁니다!



저희가 앉았던 자리 근처에 있던 테이블들입니다.

단체 예약손님들이 곧 오셔서 테이블을 미리 세팅해 놓으셨더라고요.



메뉴가 적혀있는 곳입니다.

갈치조림정식 18,000

그리고 가장 유명한

게장백반정식이 12,000

(단, 혼자오셨다면14,000)

날치알밥 3,000

가격이네요!


그리고 이곳은 전국 각지

맛있는 게장을 배달도 해준다고 합니다!


저희는 일단 게장백반 2인분을 주문했어요!



상다리가 부러지게 반찬들이 채워졌습니다.

또 이곳 여수맛집 명동게장의 특징으로는

반찬들도 마음껏 리필해달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계절에 따라서는 꼬막새우리필이 되시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식사하시다 남은 게장!

포장 불가하답니다 ㅠㅠ

식중독 위험이 있다고 하네요.



리필하셨는데 게장을 먹지 다 먹지못하면 너무 아깝겠죠?

드실만큼만 리필 부탁하시면 될 것 같네요 ㅎㅎ


그리고 이곳 명동게장은 

저희가 보는 앞에서 바로 음식들을 한곳에 모아서 처리하더라고요


음식물을 재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시기 위해서

노력하고 계신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이건 바로 양념게장입니다!

명동게장의 양념게장은.. 끝납니다..

끝내줘요 그냥

죽어요 죽어 ㅋㅋㅋㅋ

밥이 한공기로는 절대 모자란 맛입니다.



양념게장을 먹을때 꼭 필요한 된장국.

게가 들어가있어서 그 맛을 더 높여준답니다.



이것은 바로 

★간장게장★

간장게장은 게딱지가 나오는데요.

간장게장의 게딱지에 밥을또 비벼서 먹으면

다시한번 죽을 위기에 처합니다.



크기가 어마어마 하죠?

바로 여수의 자랑! 꼬막입니다

매번 작은꼬막만 먹다가

큰꼬막 보니 신기하더라고요 ㅋㅋ



이건 이제 새우종류였는데...

이름이 잘 기억이 안나네요!

이것도 매우 맛있었어요 ㅎㅎ





간장게장 들어서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이제 밥을 게장과 함께 맛있게 먹은 후 

알밥을 추가했어요.


남은 간장게장과 함께

그릇에다가 게살을 발라서 넣은다음

김이 들어가 있던 알밥을 투하하고

열심히 비벼줍니다



요것이 



요렇게 됩니다!

이거 비비고 있을때도 배가 매우 불렀었는데

입에 넣자마자 그 맛에 감동하여

계속 쑤셔넣었어요 ㅋㅋ







이건 이제 계산하던 계산대 옆에서 본 게장이에요

포장이 가능하답니다!



이곳 전라남도의 자랑

여수의 맛집 명동게장을 맛보았던

연예인들인가봐요?



마지막으로! 상차림 세트와 함께 포스팅 마칩니다!

전라남도 여행!

여수를 여행하실때

꼭꼭 무조건! 지나치시면 안되고

꼭 들르셔야하는 게장 맛집

명동게장 포스팅이었습니다 ㅎ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하트) 한번씩 부탁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