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의블로그

안녕하세요 캔디입니다.
요즘 정부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원해주고있죠?

국민재난지원금에,, 시재난지원금에,, 소상공인 지원금까지..

다양합니다.


오늘은 근로자들을 위해 수령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실업급여를 받는 사람도 근로 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가? 그것도 궁금하네요


요즘은 공인인증서가 누구나 필요하기에...

아직까지 바뀌지않은 한국의 관공서 시스템을 미워하며...

공인인증서는 꼭 준비물로 준비해놓으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신청자격이 되는지 확인하실수있어요.

일단 먼저 내가 과연 근로장려금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셔야겠죠?

저는 2년전에 5만원 받을 수 있다고 우편이 오긴했었는데..

혹시 근로장려금과 관련하여 우편을 받으신 분이 계실까요? 그렇다면 신청할수있는 확률이 더욱 높다는 뜻입니다.

같이 일하던 직장동료는 150을 받더라고요;; 뭐가 기준인지 도대체 모르겠는데


여튼 한번 신청 자격요건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어로 접속

포털사이트에 근로장려금 or 국세청  검색

그렇게 한다면 이렇게 국세청 홈페이지가 뜹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이 되었을 겁니다.

일단 먼저 내가 대상자인지 확인을 해야하니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로그인 창입니다.

만약 국세청에서 세금관련 납부때문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시다면 회원 로그인을 통해서

그렇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비회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한국의 관공서에 로그인을 할려면 이렇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솔직히 공인인증서 너무 귀찮습니다.

설치해야할것도 많고;;;

여튼 어떤 방법으로든 돈을 받으면 좋은거니 근로장려금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저는 비회원 이기에 비회원전용으로 사이트가 넘어갔습니다.

가장 중요한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탭이 보이네요.

근로장려금 대상자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장려금 미리보기클릭해주세요.


안타깝게도..저는 장려금 신청대상 아니랍니다.

만약 신청대상이신 분들이라면 아래에 신청하기를 통해서 신청을 진행해 주시면 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