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의블로그

 

요즘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저도 아침에 봐놨던 소셜커머스의 방진마스크 미세먼지마스크 KF80 KF94 등등이 다 품절상태에 놓여졌드라고요.

마스크 판매가 급증이라서 품절사태가 빈번합니다.

설연휴기간 한국역시 귀성 귀경일 이동으로 여러가지 활동들을 통해 외부와의 접촉을 늘려져있던 가운데 대한민국에선 오늘(2.1기준) 12번째 확진자까지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을 두려움에 떨게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집에서 나가지 않고 있는데요.

중국 내에서 역시 여러 사람들의 폭로와 현지 상황들을 매체를 통해서 전달함으로서 우한 폐렴  사태에 대해서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 세계를 떨게하는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과연 무엇인가요?

2019년 12월에 발생한 중국 우한 폐렴의 원인 바이러스입니다.
현재 세간에서는 이 바이러스가 중국 우한시의 한 수산물 시장에서 왔다는 보도도 있고
영국의 한 보도자료에서는 우한시의 생화학물질 연구소 에서 나왔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아직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아닙니다.

 

현재까지 12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우한폐렴 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확진되었고 수만명이 의심환자로 분류되어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한 우한폐렴 확진자수 보고에 따르면

중국 우한폐렴 확진자수 11979(갱신되었습니다)

일본  우한폐렴 확진자수 20명

태국  우한폐렴 확진자수 19명

싱가포르  우한폐렴 확진자수 16명

한국  우한폐렴 확진자수 12명

말레이시아  우한폐렴 확진자수 8명

베트남 우한폐렴 확진자수 6명

미국 우한폐렴 확진자수 6명

캐나다  우한폐렴 확진자수 4명

독일 우한폐렴 확진자수 7명

프랑스 우한폐렴 확진자수 6명

정도로 전세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수가 보도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우한 폐렴의 주요 증상은 무엇이 있습니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또한 확실한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말그대로 폐렴 증상을 동반하여서 폐를 섬유화 시킨다고 하네요. 

너무나 무서운 질병임은 확실합니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200명을 넘었으며 2.2퍼센트를 왔다갔다 하는 치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이었던것은 이때까지 사망자수가 회복자수보다 많았었는데 오늘 처음으로 회복자수가 더 많이 집계되는 일이 있었답니다.

다들 빨리 나았으면 좋겠네요.

 


당분간은 중국에 여행가는 사람은 없을것이지만 혹시라도 중국 방문시 현지 동물(가금류 포함) 들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전통시장 같은 사람들이 많은 곳 그리고 사람들이 몰려있는 각종 의료기관들의 방문들을 자제해야합니다.
또한 기침을 하는 등의 기관지 질환자가 보이면 최대한 멀리하고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어떻게 전염되는지 아직 자세한 경로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만 최대한 예방할 수 있도록 대비를 해놔야겠지요?

어떻게 이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1.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습니다.
2.기침시 옷소매로 꼭 가리시길 바랍니다.
3.중국방문 후 호흡기 증상자는 1339에 무조건 상담
4.외출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또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 까요?

크게 4가지로 분류해 보았습니다.


  • 오염되어진 물은 체내에 가장 빠르게 병원균이 침투해 들어올 수 있는 감염 경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염되어진 물은 되도록 피하도록 하고, 물을 정화하거나, 물을 마실때 사용하는 도구나 병을 깨끗히 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식수에 손을 대는 일은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 동물,곤충
    일부 곤충과 작은 벌레들, 그리고 야생동물은 워험한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병원균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맨살이 드러나지 않도록 긴소매와 긴 바지를 입는것이 좋을 것입니다. 지금은 겨울철이라 그나마 다행인 부분이겠지요?
  • 음식과 같은 식품들
    겉보기엔 신선해도 식품은 우리가 체내로 흡입하는 것이기에 감염의 가장 빠른 통로가 될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의 감염자가 사용했던 식기들, 그릇들 역시 위험에 노출되게 할 수 있겠죠. 깨끗한 조리기구와 식기구를 사용하고 늘 청결하게 식사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사람과 같이 음식을 공유하는 일도 줄여야 할 것입니다.
  • 인간
    솔직히 이번 우한폐렴의 주된 감염원은 사람입니다. 병원균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제일 조심해야합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때 나오는 침과 같은 아주 작은 물방울들에 많은 바이러스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게 각막에 접촉되거나 피부나 손에 닿게된다면? 아주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손을 깨끗이 씻는것과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전염병에 걸렸을 경우라면?

격리조치를 당국이 취하도록 권하는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슈퍼전파자가 될 가능성이 높기에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기침이 나올경우 옷소매나 휴지를 들고나녀야 최대한 감염이 빠르게 확산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최대한 이 바이러스가 확산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모두 외출을 자제하시고 최대한 신중히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